티스토리 뷰
목차
오늘은 1. 손흥민 선수 이적설, 2. 리버풀에서 뛰는 손흥민을 상상해 보라, 3. 토트넘 재계약 조건은 뭔가?, 4. 손흥민 선수에게 가장 유리한 방향에 대하여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손흥민 이적설
프리미어리그 상위권에서 2023-24 리그 1위 우승을 노리고 있는 토트넘 홋스퍼 FC의 손흥민이 이적설에 휩싸였습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 이적온지 8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우승컵을 들어 올린 횟수는 0번입니다.
축구선수라면 리그 우승과 챔피언스리그 우승 등의 리그 1위를 목표로 하는 것이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도 우승에 대한 갈증에 엄청나게 애타는 모습때문에 수많은 이적설이 있었습니다.
그러던중 이번 12월 15일 영국 매체 '더부트룸'에서 리버풀이 손흥민을 영입하기 위한 계획을 세웠다라며 보도했습니다.
물론 여태까지 수많은 이적설이 돌았지만, 왠지 이상하게 이번만큼은 진정으로 손흥민이 이적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리버풀은 손흥민 선수의 이적료로 6,000만 유로(865억)를 잡고 있다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리버풀의 클룹 감독은 손흥민을 너무나 애정하고 있는 감독 중에 하나입니다.
심지어 같은 구단으로 감독과 선수 사이로 만난 적이 없었지만 말입니다.
언제나 리버풀과 토트넘이 경기할 때면 클룹 감독은 손흥민에게 먼저 와서 얘기를 나누며 포옹을 하는 등 아낌없는 애정공세를 펼쳤습니다.
사실 리버풀은 지금까지 사디오 마네와 피르미누 등 이적을 보내고 이번에 살라 선수가 사우디 리그로 마지막 커리어를 쌓고 싶어 하는 의지를 보였기 때문에 살라까지 이적을 시키면 리버풀을 대표할 공격수가 필요하긴 합니다.
클룹 감독의 전술과 손흥민 선수의 경기 진행 방식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손흥민 선수가 늦기 전에 토트넘을 제발 탈출하고 진짜 빅클럽으로 이적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리버풀에서 손흥민과 함께 뛸 선수들
현재 토트넘의 비카리오 골키퍼도 이탈리아 3번째 골키퍼이지만 토트넘에서 굉장한 활약을 보여줌에 감동적인 선수입니다.
하지만 리버풀의 골키퍼 알리송은 2018년 리버풀로 이적한 뒤 세계 최고의 골키퍼로 자리 잡은 선수입니다.
리버풀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알리송 골키퍼는 리버풀로 이적을 오고 나서 2019년 그리고 2020년 각각 챔피언스리그와 프리미어리그 우승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전합니다.
모든 구단마다 골키퍼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탑급의 실력을 가진 골키퍼라면 더 신뢰하고 경기를 진행하는데 고민거리가 사라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리버풀의 캡틴, 버질 반다이크도 2018년에 리버풀로 이적을 왔습니다.
세계 최고의 수비수로 인정할 수 있는 그는 완벽한 수비수 중 한 명입니다.
마치 토트넘 홋스퍼 FC의 판더밴과 로메로 같은 당연스럽게 신뢰하고 뒤를 맡길 수 있는 그런 선수입니다.
사랑스러운 다윈 누네즈 선수는 2022년에 리버풀로 이적을 했습니다.
그는 뛰어난 공격수로 현재 모하메드 살라에 비해 약한 실력을 보여주는 것 같아 보이지만 세계 최고 선수 중 한 명이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손흥민 선수를 좋아하며 같이 뛰고 싶어 하는 생각을 티 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루과이 국가대표로도 활약하는 그는 리버풀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귀한 공격수입니다.
손흥민 선수와 호흡을 맞추는 상상만 해도 미치겠습니다.
리버풀의 상징, 모하메드 살라는 2017년에 리버풀로 이적을 왔습니다.
리버풀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살라는 득점왕을 차지했으며, 프리미어리그, 챔피언스리그, FIFA 클럽 월드컵, 에미레이트 FA컵, UEFA 슈퍼컵, 카라바오컵, FA 커뮤니티 실드에서 메달을 따는 데 성공한 선수입니다.
2021-22 시즌에 250경기를 출전했으며 150골을 기록하며 리버풀 클럽에서 역대 최고 득점자 명단 10위를 달성했습니다.
모하메드 살라는 축구에 관심 없는 사람도 이름을 들어봤을 정도로 굉장한 실력과 인기의 선수입니다.
손흥민에게 유리한 이적은 도대체 어디로?
사실 토트넘을 탈출하고 어느 빅클럽을 가도 완벽하게 적응하며 행복한 축구를 하는 손흥민 선수의 모습이 상상되긴 합니다.
분데스리가에서 프리미어리그로 이적한 그는 초반에 비해 완벽하게 적응했으며 개인적으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골든부츠까지 받았으니 팀의 우승이 가장 원하는 목표일 것입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주장까지 맡고 있는 손흥민 선수는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토트넘 주장으로 완벽한 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사실 완벽하다고 말하기가 굉장히 많은 생각을 들게 하지만, 같은 한국인으로서, 비슷한 나이로서, 손흥민 선수의 진실한 팬으로서 완벽하다고 그냥 말하고 싶습니다.
현재는 손흥민 선수의 이적설의 행선지가 리버풀과 맨시티 그리고 사우디 리그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가장 최근 뉴스가 리버풀 이적설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 이적을 진심으로 바랍니다.
이미 감독과 친분이 있을뿐더러 클룹 감독의 전술과 손흥민 선수가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 그리고 맨시티에는 홀란드 선수가 자리 잡고 있어서 조금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손흥민 활약 대폭발했던 맨시티전 요약 보기
▼
토트넘 재계약 조건은?
2023-24 시즌이 시작되고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FC는 손흥민 선수에게 주장직을 맡겼습니다.
무거운 책임감과 동료 선수들의 존경을 받아 득과 실이 분명한 주장의 자리이지만 솔직히 멋지긴 진짜 멋진 것 같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매디슨도 부상에서 빠르게 회복됐으면 좋겠고, 판더벤도 빠르게 부상 복귀 했으면 좋겠고, 로메로와 비수마 그리고 로셀소가 더 이상 카드를 받지 않고 경기를 잘 풀어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순탄하게 토트넘이 경기를 지배하고 승점 3점만 계속 따내서 이번 시즌 초반 모습처럼 무패행진을 다시 달렸으면 좋겠습니다.
8년의 세월을 함께한 토트넘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린다면, 거기에 더해 토트넘 최고 스타 해리 케인이 이적한 뒤에 곧바로 우승컵을 들어 올린다면 그보다 더 통쾌한 목표 성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토트넘의 구단주, 레비 회장은 굉장한 짠돌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비 회장은 손흥민 선수가 더 큰 주급을 받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토트넘 내에서 최고 주급을 받는다는 등의 언론플레이로 자신의 구단 선수를 오히려 격을 떨어뜨립니다.그냥 토트넘이 전체적으로 모든 선수들의 주급을 적게 주는 것입니다.
토트넘 구단주들의 조건은 현재 손흥민 선수의 주급은 19만 파운드(약 3억)를 받고 있는데 연봉으로 환산하면 160억 정도 됩니다.새로운 계약 조건으로 160억에서 250억을 제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현지 영국 매체가 예상하고 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FC 2023-24 12월 경기일정
프리미어리그 최신 순위
토트넘 노팅엄 경기 자세한 내용 바로 보기
▼
프리미어리그 최신 순위 바로보기
▼
관련 글목록